본문 바로가기

HTML,CSS

카카오톡 클론코딩 마무리/ 자바 공부 시작:이클립스 설치/운영체제 이론 공부

마크업 언어라고 볼 수 있는 HTML과 CSS를 공부한 뒤, 본격적인 첫 언어로 자바스크립트와 자바 중에서 어떤 것을 시작할지 고민을 했었다. 노마드코더 커리큘럼상으로는 자바스크립트가 그 다음으로 배정되어있어서 잠시 관심이 가기는 했으나, 프론트엔드쪽 커리큘럼이라는 느낌이 강했고,( 자바스크립트는 백엔드에도 물론 쓰이는 것으로 알고있다.) 

첫 언어로는 자바를 추천하는 의견을 많이 보았기 때문에 자바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.

 

비록 강의를 수강하며 따라한 작품이기는 하지만, 처음으로 완성한 클론코딩 작품을 소개한다.

bestb4.github.io/kakao-clone-2021/

Welcome to Goyang Talk

No Service 19:00 81%

bestb4.github.io

 

 

고양시의 마스코트를 활용해서 고양톡을 만들어보았다.

강의의 후반부에는 화려한 애니메이션 기능들을 많이 소개해주었는데,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은 적용하지 않았다. 그래도 연습을 위해서 나중에 한번씩은 구현을 해 보아야겠다.

 

자바 공부는 인프런과 생활코딩을 활용할 계획이다.

오프라인 국비지원 학원 수강을 염두해두고 있기 때문에 선행학습 개념으로 혼자 진도를 나가보려고 한다.

유데미 강의도 활용해보고 싶은데 영어로만 되어있어서 겁이 나는 것이 사실이다.

 
+
이화여대 반효경 교수님의 운영체제 강의를 듣고 있다.
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




#html

#css

#java

'HTML,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.HTML 기초 : Tag, Class  (0) 2021.03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