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클래스 제작
클래스는 멤버변수(속성),메서드(기능),생성자 등으로 구성된다.
Granduer: 클래스 이름:일반적으로 첫글자는 대문자로 한다.
color,gear,price:멤버변수(속성)
public Granduer: 생성자
run,stop:메서드(기능)
2.객체 생성
클래스로부터 'new'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한다.
이 때 myCar1, myCar2는 객체 주소를 레퍼런스하는 빈껍데기일 뿐이다.
객체 두 개가 메모리 위에 올려져 있고 myCar1, myCar2 각각 주소를 담고 메모리 위에 있다.
객체가 레퍼런스 되지 않은 채 오래되면 GC(가비지 컬렉터)에 의해 메모리에서 사라진다.
3.생성자
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할 때 가장 먼저 호출된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4:객체와 메모리 (0) | 2021.04.07 |
---|---|
13.메서드 (0) | 2021.04.06 |
11.객체 지향 프로그램이란 (0) | 2021.04.06 |
10.반복문 (0) | 2021.04.06 |
9.조건문 (0) | 2021.04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