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객체란?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-Oriented Programming:OOP)
객체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뜻하며, 프로그래밍에서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이다.
ex)날씨 프로그램: 속성-온도,미세먼지, 기능-날씨 예보
ex)사칙연산 프로그램 : 속성-+,-,*,/ ,기능- 연산기능
2.클래스란?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,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.
(붕어빵 틀같은 것)
3.클래스 구성요소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과 기능(메서드)으로 구성된다.
ex)자전거
속성(멤버 변수):안장,핸들,바구니,기어,페달,바퀴
기능(메서드):기어 변속,가속, 브레이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