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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11.객체 지향 프로그램이란

1.객체란?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-Oriented Programming:OOP)

객체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뜻하며, 프로그래밍에서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이다.

ex)날씨 프로그램: 속성-온도,미세먼지, 기능-날씨 예보

ex)사칙연산 프로그램 : 속성-+,-,*,/ ,기능- 연산기능

 

2.클래스란?
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로,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.

(붕어빵 틀같은 것)

 

3.클래스 구성요소
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과 기능(메서드)으로 구성된다.

ex)자전거

속성(멤버 변수):안장,핸들,바구니,기어,페달,바퀴

기능(메서드):기어 변속,가속, 브레이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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