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JAVA

12.클래스 제작과 객체 생성

1.클래스 제작

클래스는 멤버변수(속성),메서드(기능),생성자 등으로 구성된다.

Granduer: 클래스 이름:일반적으로 첫글자는 대문자로 한다.

 

color,gear,price:멤버변수(속성)

 

public Granduer: 생성자

 

run,stop:메서드(기능)

 

 

2.객체 생성

 

클래스로부터 'new'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한다.

이 때 myCar1, myCar2는 객체 주소를 레퍼런스하는 빈껍데기일 뿐이다.

객체 두 개가 메모리 위에 올려져 있고 myCar1, myCar2 각각 주소를 담고 메모리 위에 있다.

객체가 레퍼런스 되지 않은 채 오래되면 GC(가비지 컬렉터)에 의해 메모리에서 사라진다.

 

3.생성자

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할 때 가장 먼저 호출된다.

 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4:객체와 메모리  (0) 2021.04.07
13.메서드  (0) 2021.04.06
11.객체 지향 프로그램이란  (0) 2021.04.06
10.반복문  (0) 2021.04.06
9.조건문  (0) 2021.04.06